2017년 하반기 영화진흥위원회 정규직 직원 공개채용 공고
영화진흥위원회는 영화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한국영화 및 영화산업의 진흥을 목적으로 설립된 공공기관입니다. 위원회에서는 한국영화산업을 이끌어갈 참신하고 역량 있는 인재를 아래와 같이 공개채용 모집합니다.
1. 채용분야 및 채용인원
○ 일반사무직(0명)
채용분야 | NCS 분류체계 |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 | 세분류(직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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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사무직 | 02.경영·회계·사무 | 2.총무·인사 | 3.일반사무 | 02.사무행정 | |||||||||||||||
영화진흥 위원회 주요사업 | ○ 한국영화 창작역량 강화 - 국제공동제작 및 로케이션 유치를 통한 한국영화산업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 한국영화 창작역량 강화를 위한 기획개발 지원 및 제작지원 지속 - 공공온라인유통망 운영을 통한 디지털 온라인 시장 활성화 및 불법유통 대응 - 다양성영화 제작지원 및 예술영화전용관 지원 강화를 통한 다양성 확대 - 안정적 투자환경 조성 및 중·저예산 영화 투자 활성화 ○ 영화산업 기초인프라 강화 - 수익분배 구조개선, 공정환경조성센터 설치 등 공정질서 조성 강화 - 통합전산망 및 제작관리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영화산업 투명성 강화 - 영화인 근로환경개선 사업 다양화를 통한 현장영화인 복지인프라 개선 - 문화소외계층 관람환경 개선을 통한 영화문화 격차 해소 및 문화복지 확대 - VFX/SFX 영화 등 디지털시네마 신기술 개발 및 확산 | ||||||||||||||||||
해당분야 주요사업 | ○ 일반사무 - 위원회 비전 및 경영목표, 발전계획, 전략 수립 업무 - 영화문화 다양성 확대와 유통활성화를 위한 예술영화‧다양성영화‧독립영화의 배급 및 전용관 운영 및 지원 - 영화산업진흥을 위한 정책 및 제도의 개발·연구·조사·기획 - 영화산업발전을 위한 기획개발·제작지원 - 한국영화 해외진출 지원 - 영화산업 진흥에 필요한 기술개발 및 관리·기술 표준화 | ||||||||||||||||||
NCS 직무능력 내용 | ○ 일반사무 - (문서작성) 문서기안, 자료조사 및 정리, 문서기안 절차, 문서양식과 유형, 문서작성 규칙 - (사무행정 회계처리) 경비 회계 처리, 기본 회계 지식, 회계 규정, 경비처리 지침 - (회의운영·지원) 회의준비, 운영, 정리, 회의 종류, 운영방법, 회의운영규정, 회의 보고서 작성 지침 | ||||||||||||||||||
전형방법 | ○ 서류전형 → 1차 필기전형 → 2차 필기전형 → 면접전형 → 최종합격자 발표 | ||||||||||||||||||
일반요건 | 연령 | 제한없음 | |||||||||||||||||
성별 | 제한없음 | ||||||||||||||||||
기타 사항 | - 한국영화에 대한 소양이 있는 자 - 학력, 전공, 성별, 연령 제한 없음 - 최종 합격 후 바로 근무가 가능한자 - 최종학교 졸업자 또는 2018.2월 졸업 예정자 ※ 재학생, 휴학생은 지원 자격 없음 - 남자의 경우 원서 접수 마감일 기준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 공인영어성적 기준 점수 이상인 자
- 취업보호대상자(국가보훈대상자) 또는 장애인, 비수도권 지역인재, 이전지역(부산) 인재 가점 부여 | ||||||||||||||||||
교육요건 | 학력 | 제한없음 | |||||||||||||||||
전공 | 제한없음 | ||||||||||||||||||
필요지식 | - 공공기관 경영과 관련된 법, 제도에 대한 이해 - 기관 경영전략 수립 전반에 대한 지식 - 예산계획 수립 및 운용에 대한 지식 - 영화진흥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 - 정성적, 정량적 성과지표 및 분석방법에 대한 지식 | ||||||||||||||||||
필요기술 | - 영화기관 경영관련 정보 수집 및 분석 능력 - 예산계획 이해 및 예산관리시스템 사용 능력 - 성과 종합분석 및 각종보고서 작성능력 - 영화정책 비교분석 및 관련 이론 해석 능력 - 민원대응력, 지원금 관리 시 문제 대처 능력 - 사업비 정산 및 성과보고서 검토 능력 | ||||||||||||||||||
필요태도 | - 종합적 시각으로 보려는 자세 - 공정하게 분석하려는 자세 - 최적의 대응방안을 찾으려는 적극적인 자세 | ||||||||||||||||||
관련자격 | ○ 해당없음 | ||||||||||||||||||
직업 기초능력 | ○ 일반사무 -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조직이해능력, 자원관리능력, 대인관계능력, 정보능력 | ||||||||||||||||||
참고사이트 |
2. 채용우대사항
○ 사회형평정책 대상자(이전지역인재, 비수도권 지역인재, 취업지원대상자, 장애인)
○ 영화진흥위원회 청년인턴 경험자 필기전형 가산점 부여(1회에 한함)
3. 응시자격
○ 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 의한 채용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위원회 인사규정 제12조(결격사유) 다음 각 호의 1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1. 금치산자 또는 한정치산자
2.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실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확정된 후 3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 유예기간이 끝난 날로부터 1년이 지나지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의 선고유예를 받은 경우에 그 선고 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되거나 정지된 자
○ 한국영화에 대한 소양이 있는 자
○ 학력, 전공, 성별, 연령 제한 없음
○ 최종 합격 후 바로 근무가 가능한 자
○ 최종학교 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 ※ 재학생, 휴학생은 지원 자격 없음
○ 남자의 경우 원서 접수 마감일 기준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 공인영어성적 기준 점수 이상인 자
시험 구분 | 기준 점수 | 비고 |
---|---|---|
TOEIC | 750점 이상 | 원서 접수 마감일까지유효한 시험 성적에 한함 |
TOEFL-IBT | 85점 이상 | |
TEPS | 600점 이상 | |
TOEIC-Speaking | Lv.6 이상 | |
OPIC | IM2등급 이상 |
○ 취업보호대상자(국가보훈대상자) 또는 장애인, 비수도권 지역인재, 이전지역(부산) 인재 가점 부여
4. 전형방법(절차) 및 일정
가. 전형방법(절차) 및 일정
○ 서류전형 → 1차 필기전형 → 2차 필기전형 → 면접전형(외국어 인터뷰 포함) → 최종합격자 발표 →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 수습(3개월) → 정식임용
나. 서류전형
○ 공인영어성적 등 자격 요건 충족 여부에 따라 서류전형 합격자 선정
○ 자기소개서 부적합 기준(작성항목 누락, 동일내용 복사 등) 해당 시 결격 처리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2017. 11. 14.(화) 전후
※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ofic.or.kr) 또는 지원서 접수사이트 (http://kofic.incruit.com)에 공고
다. 1차 필기전형
○ 대 상 :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 시험과목 및 시간
과목 | 시간 | 내용 |
---|---|---|
일반상식 | 60분 | - 50문항(영화·영상분야비율 40% 포함) |
일반논술 | 90분 | - 1문항(영화·영상분야 관련) |
○ 시험일자 : 2017.11.19.(일)
○ 시험장소 : 부산지역(장소 및 시간은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ofic.or.kr) 또는 지원서 접수사이트 (http://kofic.incruit.com)에 공고)
○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 2017.11.27.(월) 전후
※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ofic.or.kr) 또는 지원서 접수사이트 (http://kofic.incruit.com)에 공고
라. 2차 필기전형
○ 대 상 : 1차 필기전형 합격자에 한함
○ 시험과목 및 시간
과목 | 시간 | 내용 |
---|---|---|
NCS 직무능력검사 | 90분 | - 총 80문항 -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조직이해능력,자원관리능력, 대인관계능력, 정보능력 |
○ 시험일자 : 2017.12.02.(토)
○ 시험장소 : 부산지역(장소 및 시간은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ofic.or.kr) 또는 지원서 접수사이트 (http://kofic.incruit.com)에 공고
○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 2017.12.05.(화) 전후
※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ofic.or.kr) 또는 지원서 접수사이트 (http://kofic.incruit.com)에 공고
마. 증빙서류 제출
○ 대 상 :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함
○ 제출 기간 : 2017.12.05.(화) ~ 2017.12.07.(목) 18:00까지
○ 제출 방법 : 지원서 접수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제출
○ 제출 서류 : 졸업(예정)증명서, 자격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입사지원서 내에 기재한 내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사본 제출
※ 면접전형 제척사유 확인용이며, 제출된 서류의 내용은 면접위원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바. 면접전형(실무·임원면접 및 외국어인터뷰(영어))
○ 대 상 : 2차 필기전형 합격자(증빙서류 제출자에 한함)
○ 면접일시 및 장소 : 2017.12.11.(월) 전후 , 영화진흥위원회 부산사옥
※ 장소 및 시간 등은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ofic.or.kr) 또는 지원서 접수사이트 (http://kofic.incruit.com)에 공고
사. 최종합격자 발표 : 2017.12.12.(금) 전후
※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ofic.or.kr) 또는 지원서 접수사이트 (http://kofic.incruit.com)에 공고
아. 합격자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등 : 2018.01월 중
※ 위 전형일정 및 내용은 위원회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ofic.or.kr) 또는 지원서 접수사이트(http://kofic.incruit.com)를 통해 공고합니다. 별도 개별통지는 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지원서 접수
○ 접수기간 : 2017.10.30.(월) ~ 2017.11.09.(목) 18:00까지
○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 지원자 접수사이트(http://kofic.incruit.com) 또는 영화진흥위원회홈페이지(http://www.kofic.or.kr)에 접속하여 직접입력
6. 제출서류
제출서류 | 제출 대상 | 제출방법 |
---|---|---|
입사지원서 | 지원자 | - 온라인 입사 지원서 작성 접수 |
최종학교 졸업(예정)증명서 | 지원자 | - 필기전형 합격자 발표 후 온라인 제출 |
공인영어성적증명서 | 지원자 | |
자격증명서, 경력증명서 | 해당자 | |
기타 증명서 -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 장애인증명서 등 | 해당자 |
○ 제출서류는 면접전형 제척사유 확인용이며, 제출된 서류의 내용은 면접위원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 최종합격자에 한하여 최종학교 성적증명서, 주민등록 초본 등 추가 제출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블라인드 채용 관련 사항
○ 위원회에서는 해외진출 업무 특성 및 순환근무를 고려하여 입사지원 시 공인영어성적 최저 기준을 두고 있습니다.
○ 2차 필기전형 합격자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요구는 면접전형 제척사유 확인용이며, 제출된 서류의 내용은 면접위원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8. 기타사항
○ 근무조건(근무시간, 보수 등)은 영화진흥위원회 인사규정, 복무규정, 보수규정, 지침 등에 의합니다.
○ 근무지역 : 부산광역시 해운대 지역(센텀시티)
○ 3개월간의 수습기간을 두며, 수습기간 종료 후 근무역량평가 및 인사위원회의심의 의결을 거쳐 정식임용 고용계약 여부를 결정합니다.
○ 입사지원서 등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 입사지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전형기준을 위반한 경우에는 전형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며, 임용 후에 기재내용이 허위 또는 위·변조임이 판명될 경우 해임할 수 있습니다.
○ 최종합격 또는 임용된 후에라도 임용결격사유에 해당되거나 채용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등을 통하여 채용에 부적합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합니다.
○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전형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 전형계획은 사정에 의해 전형방법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채용공고문에서 안내하지 않은 사항은 영화진흥위원회 경영지원본부 인사팀(051-720-4713)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17. 10. 26.
영 화 진 흥 위 원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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