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소고기 안먹으면 그만인건 아니지 않나요? 그렇다고 한우 먹자는것도 아니구요. 우리는 인생의 반을 살았습니다. 우리 아이들을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요? 단순이 동네 집값만 올리면 그만이라는 생각.. 넘 이기적이지 않나요? 동호회 모임 취지가 중상동 가치 찾는거라지만.. 그럼 딱 그것만 실현하면 그만인가요? 촛불시위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입니다. 하지만 중상동 시민들의 단합된 힘을 보여주는 일예가됩니다. 그것 또한 중상동 가치 창출에 일조를 할꺼란 생각은 왜 못하십니까? 단순이 돈으로만 가치가 평가되나요? 그러니까 부천엔 졸부들만 산다는 소릴 듣는겁니다.
이슬님의 그간 표현에는 다소 지나침이 있습니다.... 어떤 이슈에 대해서 나와 생각이 다르고 한쪽으로 쏠림현상이 있다고 하면, 회원님들께 "일반적인 표현으로 자제"를 요청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국민들의 최대 관심사인 것에 대해 표현함을 무조건 "정치적"인것이니.. "이념 논란"이니.. "운동권"이니.. 하는 표현으로 "통제" 운운하시고 이분법적 흑백논리를 펼치고 있습니다.... 과연 그분들 중에는 정치꾼이 얼마나 될까요? 이러한 논리대로라면 촛불집회에 참가한 순수한 학생들도 다 정치꾼이고,, 운동권이 되는 겁니다.... 이러니.... 상대 회원님들이 "반감"이 생겨 분란이 더더욱 증폭되는 것이구요.. 나와 생각이 다르면 무조건 잘못된 것이며, 특정그룹(운동권세력, 정치세력, 이명박안티세력 등등)으로 모는 것은 과거 군사정부 시절의 통제방식과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며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글을 통한 접근방식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도를 넘지 않는 범위내에서 기다림(인내)은 삶의 미덕일수도 있습니다...
한말씀만 더.... 어떤 이유로든 이 중상동까페방을 방문하고 글을 올리는 것은 중상동주민으로서 중상동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한거죠... 근데.. 게시글 내용이 개인생각과 다르다하여 자꾸 특정세력으로 몰아가고 통제를 가하려한다면, 이 까페방에 누가 들어와서 자유롭게 글을 남기겠는지요... 눈에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라고 봅니다.... 더 큰것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저도 이 카페에 나름 애정을 갖고 있었기에 몇번 글은 퍼 날랐습니다. 밤새 잠못자며 고민하다 그래도 깨어있을 분이 이 카페에 많겠다 싶었었는데 헉.. 오늘 정말 힘빠지게 하시네요. 전 울 중상동같은 모임이 오히려 앞서 함께 해준다면 나름 좋은 이미지 홍보도 될 듯 했는데 아마도 이 글을 읽으시는 타 카페 분들이 보시면 이 카페 완전 이기주의자 카페로 아시겠네요. 저두 벌써 타카페에 날라진 님의 글을 보고 챙피해서 여기까지 들어왔으니깐요. 돈있는 사람들만의 경제 부흥이 아닌 서민들도 함께 사는 경제부흥을 만들어야지요. 차라리 현 정부에서 잘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그 일들을 반박기사로 함 올려줘 보세요. 그럼 혹시 압니까 등돌린 시민들이 이해 해줄지 이건 현재 경제가 안좋으니 무조건 참으라 밖에 더 있나요. 게다 개나 소나 다 민영화 한다는데...중상동 집값 올라도 다른데 더 오르면 그 경제 가치 충분한가요. 함께 잘 살아야죠. 제발 크게 보세요
중상동 제값찾기를 벗어나는 글은 좀 불편하신가요?? 좀 너그럽게 볼 수는 없나요?? 오히려 중상동 제값찾기를 강력히 주장하지 않고 적절히 흘러가듯 지켜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님의 말씀은 좀 다양성존중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요즘 중고생들 어른들보다 어떤 면에서는 더 논리적입니다. 그리고 애들이 뭘 안다구요?? 하하하. 프랑스에는 고등학생 노조도 있습니다. 그리고 교육부장관과 협상도 합니다. 웃긴다구요?? 누구말대로 좌파빨갱이 버글버글하는 프랑스지만 테제베를 한국에 수출하고 국제적 영향력이 우리하고는 비교가 안되는 나라입니다. 왜 빨갱이나라에서 온 고속철 타고 다니나요?? 그리고 님의 별로 깊이 없는 일본인식은 3년간 도쿄생활을 한 저의 입장에서는 동의할 수 없네요. 암튼 긴 글 잘 읽었습니다. 하지만 근거와 깊이의 폭은 좀 그러네요.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자기가 하면 로맨스요 남이 하면 불륜인가요. 요즘 애들 의식 수준 어른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입니다. 이슬님 주위의 애들은 정말 애들만 있나보군요. 그리고 요즘 대학생들도 의식 수준 높습니다. 이슬님이 대학생일때보다 많이 공부했고요. 왜 어린세대들을 비하하면서까지 자기 주장을 하시는지. 이해되는 부분도 있으나 너무 한쪽으로 치우치신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어리다고 무시하지 마세요.)
이글을 읽어 보니... 계속 이슬님의 글에 반박글들이 올라오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언론에서 보도되는 내용에 대해 시민들이 옳다고 하는 정보를 취득해서 자신의 생각으로 만드는데, 지금 이슬님이 주장하시는 정치글들에 대한 내용이 현재 형성되어 있는 보편적 사실과 많은 괴리가 있어 자꾸 이 부분에 대한 논쟁이 생산되어지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왜 이렇게 소고기 관련 이야기 들이 계속 올라오는지 조금 더 인터넷이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알아 보시고, 다시 한번 글을 올리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소고기 안전하다고 국제기구가 인정하엿습니다. 이런데도 국내에서 이러면 우리는 국제적으로 불신을 받게됩니다. 우리가 얻는것 보다 잃는것이 더 많습니다. 지금 국제화시대입니다. 우리가 주장한다고 되는것 아닙니다. 그리고 미국소고기반대가 건강문제라고 생각하는것은 너무나 솔직하지 못합니다. 국제적으로 모든 대다수 국가에서 미국소고기 수입하여 먹고잇는데 한국만 반대하는것 맞다고 생각합니까. 다른 나라들은 멍청해서그런거가요. 우리나라보다 더 잘살고 국민건강에 철저한 나라들 많습니다. 그런국가들 미국소고기 수입하지않습니까.
대다수의 나라에서 미국소고기 수입해서 먹고 있는거 사실입니다..하지만 그 어느 후진국도 이번 우리나라 협상처럼 광우병위험부위까지 전면개방한 협상은 없습니다..당장 옆나라인 일본의 수입기준과 우리나라의 수입기준이나 비교해보고 얘기하세요..다른 나라 절대 멍청하지 않습니다..우리나라의 어떤 인간들만 멍청한거지..
참 답 안나오는 분이시네여.. 참고로 전 여러 나이때의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모여놓고 회의를 리딩하는 일을 하고있는데.. 여기서 가장 핵심은 그거죠.. 고정관념을 버리고 열린생각으로 회의에 참석하자는.. 이슬님 같은분들 회의때 참석하면 참 여러사람 힘들어지죠.. 왜냐면 자기주장만 강하고 남들 의견 무시하고, 자기보다 경험이 적은사람은 무조적 나보다 못한 생각을 한다고 혼자만의 세상에 빠져있거든여... 남들이 왜 반대하는지 생각좀 해보시구여 요즘 대학생이든 고등학생이든 모두 다는 아니지만 어른보다 좋은생각 많이 합니다. 일부 어른들은 그런 고등학생이나 대학생만도 못한 어른들이 더 많아 보입니다.